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6:37

  • 뉴스 > 상주뉴스

[상주시 읍면동 소식 종합]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개시

모동면, 화남면, 신흥동, 동성동, 북문동, 외남면, 화서면, 공성면, 남원동, 외서면, 화북면

기사입력 2022-07-04 18: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모동면,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개시
 

모동면(면장 윤해성)에서는 지난 1일부터 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선불카드 지급을 개시했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안정지원사업은 오랜 코로나19로 격리되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에게 선불형카드로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모동면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27가구에 약 5,4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사업 목적에 맞추어 최대한 빠른시간에 배부하여 저소득층의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지급 할 것이다.

 

윤해성 모동면장은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화남만들기 위한 제초작업 실시

  • 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


화남면(면장 박정소)에서는 화남면을 관통하는 군도 32, 지방도 49호선 등 도로 총 구간 26km에 대한 관내 휴가철 맞이 연도변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제초작업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화남면을 방문하는 행락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고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교통시야를 확보해 농촌지역 교통사고의 위험을 줄이고자 실시했다.

 

박정소 화남면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 내 주요 연도변 제초작업과 지속적인 환경정비로 사고 예방은 물론 아름다운화남면을 만들고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흥동,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시행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시행 및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신흥(동장 최해도)은 지난 1일부터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시행했으며, 19시 동장실 및 회의실에서 참여자 4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71일부터 930일까지 주5일 근무 예정으로, 신흥동 관내 갑장산소공원 및 화단, 경북대 원룸부근 정비, 도로변 환경정비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들이 더운날씨에 여러 가지 건강관리와 안전에 만전을 기하도록 특별히 당부 했으며, 사업 특성상 야외작업이 많기 때문에 야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최해도 신흥동장은 항상 신흥동 환경정비 및 궂은일을 마다않고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참여해주신 근로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신흥동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깨끗하고 안전한 병성천 제방 만들어가요

병성천 제방 4km 구간 제초작업 실시
 

동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종순)에서는 지난 1일 이른 아침부터 농촌지도자 회원 10여명이 모여 병성천 제방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남천교를 기준으로 병성천 양방향의 제방 4km구간은 차량 및 자전거 뿐만 아니라 도보 통행이 빈번한 곳이며, 시민들의 휴식 및 운동 장소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박해규 농촌지도자회장은 병성천 제방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귀성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깨끗하고 안전한 동성동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했다.

 

최종순 동성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병성천 제초작업을 위해 애쓰시는 농촌지도자 회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농촌지도자회의 단결된 모습으로 살기 좋은 동성동 만들기에 다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문동, 22대 신종원 동장 취임

눈과 귀를 열어두고 발로 뛰는 적극적인 현장·소통행정 다짐

지난 1일 오후 2시 북문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 및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신종원 북문동장 취임식이 진행됐다.

 

신종원 북문동장은 1993년 화북면에서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의회사무국, 기획예산담당관실, 회계과, 총무과 등 여러 요직을 거쳐 20227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내정)하여 북문동장으로 부임했다.

 

신종원 동장취임을 반갑게 맞아주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북문동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주민들의 의견을 동정에 적극 반영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

 

취임식 이후 신종원 동장은 노인회와 중앙지구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유관단체를 방문하여 동정 협조를 당부하고, 주요사업현장 등 동정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바쁜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50대 강주환 외남면장 취임식

소득증대 ․ 면민화합 등 외남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외남면(면장 강주환)에서는 지난 115시에 외남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대 외남면장 취임식을 가졌다.

 

강주환 외남면장은 19891월 청리면에서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낙동면, 외남면, 은척면, 모서면 등 여러 부서를 거쳐 20192월 지방농업사무관으로 승진했다. 승진 후에는 산림녹지과장, 공성면장으로 근무하다 202271일 외남면장으로 취임했다.

 

강주환 외남면장은 취임사에서 남촌의 향기 아름다운 외남면에 부임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면민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소득증대면민화합,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을 시작으로 강주환 외남면장은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관내기관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할 예정이다.

 

42대 장재용 화서면장 취임식

면민 중심의 적극적인 현장행정 펼칠 것 포부 밝혀
 

화서면(면장 장재용)에서는 지난 111시 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 화서면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장재용 화서면장은 19897월 북문동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회계과, 보건소, 관광진흥과, 문화예술과, 교통에너지과 등 주요 부서에서 근무했20211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해 교통에너지과장으로 근무하다 202271일자로 제42대 화서면장으로 부임했다.

 

장재용 화서면장은 취임사에서화서면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면민을 내 가족처럼 섬기며 항상 현장에서 발로 뛰는 적극행정을 펴고자 노력하겠다.”여기 계신 이장님들과 함께 화서면 발전을 위한 막중한 책임감으로 매사에 임하겠다.” 포부를 밝혔다.

 

44대 김주연 공성면장 취임식

  • 살기 좋은 공성면을 위한 적극 소통행정 약속


공성면(면장 김주연)에서는 지난 11430분에 공성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대 공성면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주연 공성면장은 19907월 화북면에서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화동면, 동문동, 공보감사담당관 등 여러 부서를 거쳐 20211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했다. 승진 후에는 미래전략추진단장, 화서면장으로 근무하다 202271일 공성면장으로 취임했다.

 

김주연 공성면장은 취임사에서 순후한 인심과 넉넉한 품성을 가진 공성면에 부임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각계각층의 의견을 소중히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이장ߵ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면정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17대 신기봉 남원동장 취임식 개최

주민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
 

상주시 남원동 제17대 신기봉 동장의 취임식이 지난 1일 남원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및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기봉 남원동장은 1993년 낙동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기술보급과, 축산진흥과, 유통마케팅과, 스마트밸리운영과 등에서 근무하시다가 202271일자로 남원동장으로 부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신기봉 동장은 남원동의 주인은 여기 계신 민들이며, 항상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겠다. ‘현장에 답이 있다 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부응해 남원동이 상주시 중심 지역으로 당당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식 이후 신기봉 동장은 상주시노인회와 중앙지구대 등 관단체를 방문해 취임 인사와 함께 협조를 당부했으며, 주요 사업 현장 방문 등 동정 현황 파악을 위한 행보를 이어 갈 예정이다.

 

43대 차영수 외서면장 취임식
 

상주시 외서면(면장 차영수)에서는 지난 1일 외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대 외서면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차영수 외서면장은 19897월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새마을체육과, 의회사무국, 문화예술과, 축산과 등 여러 요직을 거쳐 20211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하여 은척면장으로 근무하다 202271일 외서면장으로 부임했다.

 

차영수 외서면장은 취임을 반갑게 맞아주신 이장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면민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면민화합과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을 시작으로 차영수 외서면장은 마을회관(19개소) 경로당(27개소)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50대 송봉섭 화북면장 취임식

현장에서 함께하는 적극행정을 다짐하며
 

지난 1일 오후 2시 화북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직원, 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 화북면장 취임식이 개최됐다.

 

송봉섭 화북면장은 19917월 충남 보령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했고, 이후 상주시에서 화북면, 함창읍, 남원동을 거쳐 근래 가족복지과 보육청소년팀장으로 근무하다 지난 1일부로 화북면장으로 부임했다.

 

송봉섭 화북면장은 취임사에서고향 같은 화북을 위해 청렴하고 깨끗한 면정을 펼치고, 주민들과 소통이 될 수 있도록 화북 곳곳을 다니며 이야기를 듣겠다.”오늘 여기 모인 모두와 함께하며 앞장서서 화북면 발전을 위해 망설이지 않고 나아가겠다.” 말했다.

 

송봉섭 화북면장은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을회관 및 관내기관 등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