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6:37

  • 뉴스 > 상주뉴스

민선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식 개최

慶尙의 尙이 다시 빛나도록, ‘작아도 강한 상주’ 건설

기사입력 2022-07-01 17: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민선 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식이 1일  오전 11시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임이자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상주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이에 앞서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남산의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것으로 민선 8기의 첫 일정을 보냈다.

 

취임식에 앞서 상주 남산의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강영석 상주시장(사진=상주시 제공)

 

이날 취임식은 약력 소개, 민선 8기 시정 비전 영상, 취임 선서와 취임사, 임이자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대통령 축하 메시지 낭독,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축하 영상 등으로 진행되었다.
 

취임 선서를 하고 있는 강영석 상주시장(사진=김석진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민들의 소망과 기대에 대해 시정의 책임자로서 헌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난 2년간 시정 운영의 성과와 안정을 바탕으로 상주에 새로운 기운을 계속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강영석 상주시장(사진=김석진 기자)

 

이를 위해 행정조직문화 개선, 산업 간의 균형 보완과 일자리 정책 및 인구 유입대책 등 지역의 활력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고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기반으로 기후 변화 등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했다.
 

또한 역사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문화 유적을 발굴하고 복원하며, 사람 존중의 복지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했다.

 

취임식에서 직원들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포즈를 취한 강영석 시장과 부인 최은경 여사(사진=김석진 기자)

 

한편, 강영석 상주시장은 취임식 직후 민생탐방으로 관내 전통시장,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청리산업단지 SK공장건립현장 및 지비라이스 공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임이자 국회의원(사진=김석진 기자)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