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6:37

  • 뉴스 > 문경뉴스

민선 제9대 신현국 문경시장 취임식 개최!

긍정의 힘! Yes 문경! 1%의 가능성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기사입력 2022-07-01 17: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민선 제9대 신현국 문경시장이 1일 오전 10시 문경시청 전정에서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의 각계 각층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은 문경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축하의 현장에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일정은 하늘재풍물단, 아랑고고장구의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선서, 취임사, 꽃다발 증정,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가,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신현국 문경시장(사진=문경시 제공)

 

신현국 문경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11년이 지난 세월에도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의 은혜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으며 열렬한 지지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1%의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는, 시정 발전을 위해 긍정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취임식 후 문경시 출입기자 30여 명과 간담회를 하고있는 신현국 문경시장(사진=문경시 제공)

 

취임 행사 이후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 출입기자 30여 명과 간담회를 통해, 한국체육대학 유치, 숭실대학교 문경 캠퍼스 유치, 케이블카 설치 및 단산터널 개통 등 10가지 주요 공약과 시청 제2청사 시내 이전,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문경 항공테마파크 건설 등 21가지의 추가 공약을 설명하며 문경시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소통의 첫발을 내딛었다. 또한, 공약사업 등 주요 핵심업무를 추진해 나갈 시정혁신 TF팀 구성안을 신현국 문경시장의 제1호 결재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는 문경시의 경제 활성화 및 시민소득 향상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직원들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는 신현국 문경시장 부부(사진=문경시 제공)

끝으로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Yes(예스), 긍정의 힘을 통해 문경 발전과 문경 화합에 앞장서겠다. 문경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뭐든지 할 것이며 필사즉생(必死卽生)의 각오로 문경의 미래에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