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6:37

  • 뉴스 > 교육뉴스

경북교육청, 위기 상황에도 끄떡없는 대응책 마련

23개 교육지원청 기능연속성 계획 수립 집중작업 실시

기사입력 2022-06-14 20: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4일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에서 태풍, 화재, 지진, 감염병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도 23개 시·군 교육지원청의 핵심기능이 중단없이 연속될 수 있도록교육지원청 기능연속성 계획수립 집중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작업은 23개 교육지원청의 재난대비 업무담당자가 함께 모여 도교육청 기능연속성 계획과 연계한 교육지원청의 핵심업무 선정을 위해 1차 교육지원청의 기능영향도 분석(영향도와 시급성 등 평가)을 기초로 2GAP 분석(담당자 등의 의견 조정)을 실시하고 계획의 실행력 향상을 위한 토론을 병행해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의 기능연속성 주요 내용은 핵심기능 선정 비상조직(대책본부) 구성 핵심업무 수행 인력운영 재난규모별 대체업무 장소 지정 등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의 기능연속성 계획은 지난 67() 수립했으며 재난·안전사고 종합상황실 운영을 1순위로 핵심기능 19개를 선정, 위기 상황 시 핵심기능 수행자부터 대체 공간으로 이동해 업무를 연속하고 담당자 외 대직자를 2순위까지 지정해 업무공백이 없도록 위기에 대응하고 있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기능연속성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계획에 따른 실행력을 높이는데 주력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계획을 평가하고 현행화를 통해 위기대응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